duminică, 9 octombrie 2011

나쁜 소년이 서 있다 - 허연 (Un baiat rau sta -de Heoyeon)

나쁜 소년이 서 있다 - 허연 

세월이 흐르는 걸 잊을 때가 있다. 사는 게 별반 값어치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파편 같은 삶의 유리 조각들이 처연하게 늘 한 자리에 있기 때문이다. 무섭게 반짝이며 

나도 믿기지 않지만 한두 편의 시를 적으며 배고픔을 잊은 적이 있었다. 그때는 그랬다. 나보다 계급이 높은 여자를 훔치듯 시는 부서져 반짝였고, 무슨 넥타이 부대나 도둑들보다는 처지가 낫다고 믿었다. 그래서 나는 외로웠다. 

푸른 색. 때로는 슬프게 때로는 더럽게 나를 치장하던 색. 소년이게 했고 시인이게 했고, 뒷골목을 헤매게 했던 그 색은 이젠 내게 없다. 섭섭하게도 

나는 나를 만들었다. 나를 만드는 건 사과를 베어 무는 것보다 쉬웠다. 그러나 나는 푸른 색의 기억으로 살 것이다. 늙어서도 젊을 수 있는 것. 푸른 유리 조각으로 사는 것. 

  무슨 법처럼, 한 소년이 서 있다. 
  나쁜 소년이 서 있다. 



Romanizare



Nappeun sonyeoni seo itda -Heoyeon


Sewori heureuneun geol ijeul ddaega itda. Saneun ge byeolban gabsepchiga obtgi ddaemunigado hajiman p'ap'yeon gat'eun salmui yuri jogakdeuri cheoyeonhage neul han jarie itgi ddaemunida. Museopge banjjakimyeo.
Nado midgiji  anjiman handu p'yeonui sireul jeokeumyeo baegop'eumeul ijeun isseotda. Geuddaeneun geuraetda. Naboda gyegeubi nop'eun humjideut sineun buseojyeo banjjakyeotgo, museun nektai budaena dodukdeulbodaneun cheojiga natdago mideotda.Geuraeseo naneun oerowotda.
P'ureun saek. Ddaeroneun seulp'euge ddaeroneun deoreopge nareul chijanghadeon saek. Sonyeonige haetgo, dwitgolmokeul hemaege haetdeon geu saekeun ijen naege obtda.Seopseophagedo.
Naneun nareul mandeureotda. Nareul mandeuneun geon sagwareul be.eo muneun gotboda swiwotda. Geurona naneun p'ureun saeki gieokeuro sal geosida. Neulkeoseodo jeolmeul itneun geot. P'ureun yuri jogakeuro geot.
Museun beopcheoreom, han sonyeoni seo itda.
Nappeun sonyeoni seo itda.


Traducere


Un baiat rau sta  -de Heoyeon


Sunt momente pentru a uita cum timpul trece pe lanag noi. In mare parte pentru ca a trai nu are o valuare particulara, dar in principal deoarece bucatile sticlei sparte a vietii intotdeauna stau patetic intr-un singur loc, precum ramasitele.Stralucind fioros.
Si mie mi-e greu sa cred, dar obisnuiam sa uit ca imi era foame in timp ce scriam cateva poeme.Asa erau lucrurile, atunci. Poemele s-au sfarmat si au stralucit ca si cum as fi fugit cu o femeie care mi-era superiora social, si am socotit ca situatia mea era mai buna decat orice cravata purtata de brigada sau banda de hoti. Asa ca am fost singur
Albastru. Culoarea care m-a impodobit, cateodata trist, cateodata jalnic. In zilele noastre nu mai am culoarea aceea, care odata ma facea baiat, ma facea poet si ma facut sa cuterier aleile de demult ma facut sa-mi para rau de asemenea.
Eu m-am creat.Creandu-ma a fost o problema mai usoara decat felierea si muscarea unui mar. Totusi, voi trai in continuare ca si o amintire albastra. Fiind capabil sa fiu tanar in ciuda faptului de a fi batran. Traind ca si o particica de iarba albasta.
Precum un fel de lege, un baiat sta.
Un baiat rau sta.

Niciun comentariu:

Trimiteți un comentari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