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 6 octombrie 2011

Cel din-nauntru a fost deja afara -Heo Yeon

안에 있는 자는 이미 밖에 있던 자다 - 허연 

불빛이 누구를 위해 타고 있다는 설은 철없는 음유시인들의 장난이다 
불빛은 그저 자기가 타고 있을 뿐이다 
불빛이 내 것이었던 적이 있는가 
내가 불빛이었던 적이 있는가 
가끔씩 누군가 나 대신 죽지 않을 것이라는 걸 
나 대신 지하도를 건너지도 않고 
대학병원 복도를 서성이지도 않고 
잡지를 뒤적이지도 않을 것이라는 걸 
그 사실이 겨울날 새벽보다도 시원한 순간이 있다 
직립 이후 중력과 싸워온 나에게 남겨진 고독이라는 거 
그게 정말 다행인 순간이 있다 
살을 섞었다는 말처럼 어리숙한 거짓말은 없다 
그건 섞이지 않는다 
안에 있는 자는 이미 밖에 있던 자다 
다시 밖으로 나갈 자다 
세찬 빗줄기가 무엇 하나 비켜 가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남겨 놓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그 비가 나에게 말 한마디 건넨 적이 있었던가 
나를 용서한 적이 있었던가 
숨 막히게 아름다운 세상엔 늘 나만 있어서 
이토록 아찔하다 



Romanizare 



Ane itneun janeun imi bakke itdeon jada  -Heo Yeon


Bulbichi nugureul wihae t'ago itdeoneun seoreun cheoreobtneun eumyusiindeurui jangnanida 
Bulbicheun geujeo jagiga t'ago isseul bbunida  
Bulbichi nae geosieotdeon jeogi itneunga
Naega bulbuchieotdeon jeogi itneunga 
Gakkeumssik nugunga na daesin jukji aneul geosiraneun geol 
Na daesin jihadoreul geonneojido ango
Daehakbyeongwon bokdoreul seoseongijido ango
Japjireul dwijeogijido aneul geosiraneun geol
Geu sasiri gyeoulnal saebyeokbodado siwonhan sungani itda
Jikrip ihu jungryeokgwa ssawo.on naege namgyeojin godogiraneun geo 
Geuge jeongmal dahaengin sungani itda  
Sareul seokkeotdaneun malcheoreom eorisukhan geojitmareun eobtda
Geugeon seokkiji anneunda
Ane itneun janeun imi bakke itdeon jada
Dasi bakkeuro nagal jada
Sechan bitjulgiga mueot hana bik'yeo ganeun geoseul bon jeogi itneunga Sechan bitjulgiga mueot hana bik'yeo ganeun geoseul bon jeogi itneunga 
Namgyeo noneun geoseul bon jeogi itneunga 
Geu biga naege mal hanmadi geonnen jeokji isseotdeonga
Nareul yongseohan jeokji isseotdeonga
Sum makhige areumdaun sesangen naman isseoseo
It'orok ajjilhada

Traducere

Cel din-nauntru a fost deja afara  -Heo Yeon

Zvonurile ca lumina focului arde pentru cineva este o gluma a troubadorilor copilaresti.
Lumina focului arde pur si simplu pentru ea.
Mi-a apartinut vrodata lumina focului?
Am fost vrodata lumina focului?
Faptul ca altcineva nu va muri in locul meu,
nu va trece pasajul in locul meu
nu va zabovi in coridoarele spitatului universitatii
nu va rasfoi prin paginile revistelor, 
sunt momente cand acest fapt este mai tare decat o dimineata devreme in timpul iernii. 
Asa numita singuratate revarsata pe mine dupa lupa cu gravitatia o data ce sunt in pozitie verticala, 
sunt momente cand este cu adevarat norocos.
Nu exista minciuna mai stupida decat sa spui ca ai carne combinata.
Acest lucru nu se combina.
Cel din-nauntru a fost deja afara 
si este cel care va iesi afara din nou.
Am vazut vrodata o raza puternica de lumina sa faca un ocol imprejurul a ceva?
Am vazut vrodata ceva lasat in urma?
Mi-a adresat vrodata ploaia un singur cuvant?
Inca ma iertat?
Pentru ca sunt intotdeauna doar eu in aceasta extraordinar de frumoasa lume
ca ma simt ametit ca acum. 

Niciun comentariu:

Trimiteți un comentari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