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ercuri, 12 octombrie 2011

사랑의 역사 -이병률 (Istoria iubirii -de Yi Byeongryul)

왼편으로 구부러진 길, 그 막다른 벽에 긁힌 자국 여럿입니다
깊다 못해 수차례 스치고 부깆힌 한구 자리는 아예 음합니다
맥없이 부딪혔다 속상한 마음이나 챙겨 돌아가는 괜한 일들의 징표입니다
나는 그 벽 뒤에 살았습니다
잠시라 믿고도 살고 오래라 믿고도 살았습니다
굳을 만하면 받치고 굳을 만하면 받치고 등 위의 일이 내 아니란 걸 비로소 알게 됐을 때
마음의 뼈는 금이 가고 천장마저 헐었는데 문득 심장은 뛰고 내 목덜미에선 난데없이 여름 냄새가.풍겼슴니다.

Oep'yeoneuro gubureojin gil, geu makdareun byeoke geulkhin jaguk yeoreosimnida
Gip'da mothae sucharye seuchigo budithin handu jarineun aye eumhamnida
Maekeobsi budithyeotda soksanghan maeumina chaenggyeo doraganeun gwaenhan ildeurui jingp'yoimnida
Naneun geu byeok dwie saratseumnida
Jamsira mitgodo salgo oraera mitgodo saratseumnida
Gudeul manhamyeon batchigo gudeul manhamyeon batchigo deung wiui iri nae aniran geol biroso alge dwaesseul ddae
Maeumui bbyeoneun geumi gago cheonjangmajeo heoreotneunde mundeuk simjangeul ddwigo nae mokdeorieseon nandeeobsi yeoreum naemsaega. P'unggyeotseumnida.

Traducere

Istoria iubirii

Un drum sa curbeaza la stanga, zidul de langa el este profund marcat cu numeroase rani
Cateva locuri, ranite profund de multe ori, sunt foarte intunecate.
Sunt semne de eforturi insemnificante, izbite slab apoi reintorcandu-se cu sentimente contrarii
Am trait dupa acel zid.
Am trait crezand ca va fi scurt si am trait crezand ca va dura mult
Cand in sfarsit am realizat ca nu pot face nimic cu privire la lucrurile ce se intampla in spatele meu, apoi m-am ciupit din nou inainte de a ma intari suficient
Osul craniului meu s-a fisurat si chiar si tavanul a fost ferfenitos dar dintr-o data inima a inceput sa se agite la inceput si brusc ceafa mea a dat afara un miros de vara.

Un comentariu: